제주마사지, 이걸 사람들이 싫어하고 좋아하는 이유

많은 분이 얼굴 리프팅에 호기심이 많습니다. 경락미용기기, 워밍업, 경락마사지, 림프마사지 등 최근 유행하는 얼굴 리프팅 방법도 다양한 가지입니다. 병원 수술이나 시술을 통한 방식은 왠지 http://query.nytimes.com/search/sitesearch/?action=click&contentCollection&region=TopBar&WT.nav=searchWidget&module=SearchSubmit&pgtype=Homepage#/제주건마 무서워서 피부케어실을 찾았는데 거꾸로 얼굴이 더 처졌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경락마사지를 하면 얼굴이 처지는 이유는 왜일까요?

얼굴 경락마사지는 얼굴에서 더 큰 곳이나, 좀 튀어나온 부위를 세게 눌러서 대칭을 맞추는 원리라고 합니다. 관리사의 이야기을 들으면 경혈을 풀고, 뭉친 근육을 푸는 원리 설명을 합니다. 실제로 제가 받아보니 얼굴을 너무 세게 눌러서 골격이 강하게 눌려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뼈는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대사공정을 하고 있습니다. 뼈를 유발시키는 호르몬과 파괴시키는 호르몬이 있는데, 성장기 및 청소년기에는 뼈를 형성하는 호르몬의 활성도가 높습니다. 반면 퇴화기가 되면 뼈를 파괴하는 호르몬이 늘어나고 뼈의 흡수가 증가해서 뼈가 서서히 작아지게 됩니다.

모두가 나이가 들면 젊었을 때보다 키가 감소하는데 얼굴뼈도 마찬가지로 골격이 작아지게 됩니다. 코 주변부, 광대, 그런가 하면 아래턱 부위가 나이가 들면서 눈에 띄게 크기도 줄고, 높이도 낮아집니다. 안에서 골격이 되는 뼈가 작아지니 피부가 처지는 것입니다.

노화에 주순해 줄어느는 골격, 피부처짐의 원인

저도 60대에는 광대가 두드러졌었습니다. 그림만 찍으면 광대가 크게 강조되고 호빵맨처럼 나왔습니다. 그런데 10대가 되니 광대가 줄어들고 적절한 덩치가 된 것 같습니다. 이 골격이 얼굴 피부의 지지대가 되어 아래로 처지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강한 압으로 피부를 누르면 뼈의 흡수가 더 촉진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강하게 누르니 피부 조직의 흡수도도 증가하게 됩니다.

젊은 학생들이 경락을 받는 것은 시술보다 안전하고 괜찮지만, 얼굴 처짐이 고민이 되는 70대 이상이 경락을 한다고 하시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뼈를 더 흡수시키는 행동은 처짐을 더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노인들의 얼굴은 비대칭이지만 눈에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이러하여 그 대칭을 맞추고자 뼈를 누르거나 하면, 거꾸로  처지게 제주1인샵 됩니다.

image

얼굴의 혈액 순환 개선을 위해서 손쉬운 마사지, 핸들링 같은 케어는 유용하겠지만, 얼굴 리프팅을 생각하신다면 얼굴 경락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강한 힘으로 누르는 경락 마사지보다는 경혈점과 근막을 거칠지 않게 지압하는 정도의 케어를 추천드립니다.